IVE LOVE DIVE 앨범 해석+해외 Reaction
본문 바로가기
KPOP

IVE LOVE DIVE 앨범 해석+해외 Reaction

by Iweww 2022. 6. 30.

러브다이브
아이브-러브다이브

IVE 싱글 2집 LOVE DIVE&IVE 뜻 & LOVE DIVE 의미

IVE 의미는 I Have의 줄임말입니다. 싱글 2집 LOVE DIVE는 또 의미 있는 제목입니다. IVE의 팬덤 이름은 DIVE입니다. 원래 제목은 LOVED IVE 였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팬덤 이름, 사랑받는 아이브 참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언어의 어순으로 바뀌는 의미들을 좋아합니다.

나르시시즘

이번 앨범의 메인키워드는 나르시시즘인데요. 단어의 뜻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일. 또는 자기 자신이 훌륭하다고 여기는 일. 그리스 신화의 미소년 나르키소스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정말 파면 팔수록 흥미롭습니다. 흥미로운 점이 이 키워드가 일레븐의 마지막 가사인 ' 내 앞에 있는 너를 그 눈에 비친 나를 사랑하게 됐거든'과 연결된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저는 이 글을 포스팅하면서 알게 됐습니다. 연결되는 특유의 스토리 라인이 참 재밌습니다. 아무래도 일레븐도 서지음 작사가 님이 작사하셔서 그런 것 같습니다. 가사가 정말 몽환적이고 꼽십게 되는 게 포인트 같습니다. 포인트 안무에서 멤버들의 표정연기도 돋보입니다. 무대에서 볼 수 있는 멤버들의 표정연기가 매번 무대를 보고 싶게 만드는 이유가 됩니다.

해외 Reaction

*댓글 내용은 번역했습니다.

-그들에게 어울리는 노래인 것 같다. 거품이 나고, 귀엽고, 야하고, 정말 좋은 노래입니다.

-공연이나 춤 연습을 보고 난 후에야 더 좋아진다.

-그들의 아우라와 카리스마가 나를 사로잡았다.

-일레븐에 이어 유일무이한 걸이다.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점을 알수 있다. 후렴구 전 원영과 이서 양의 파트에서 일단 조용해지고 후렴구에서 단숨에 달아오르는 느낌을 너무 좋아한다.

-Royal 도 너무 좋으니까 들어주세요.

-DIVE 사랑이 넘ㅊ니다. 물론 곡도 최고입니다.

-일레븐이 너무 좋아서 처음 들었을 때 솔직히 미묘하다 생각했지만 전혀 빠져버렸다.

-특히 유진이의 댄스 브레이크는 너무 멋있었어요.

-모두 비주얼이 너무 좋아서 소리쳤어요.

-Royal 도 봤으면 좋겠어! 굉장한 타입의 곡이었어!

미국, 일본등 여러 지역의 반응들을 살펴보았고 번역해서 포스팅했습니다. 멤버 중에 일본인 멤버 레이가 있어서 그런지 일본에서도 인기가 좋습니다. 이 확실히 4세대 걸그룹 중에 돋보이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아이브입니다. 러브 다이브는 스포티파이 글로벌,애플 차트글로벌에서도 KPOP 걸그룹 중 높은 성적을 기록하는 등 확실한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어리고 신인 걸그룹의 마냥 밝고 청초한 분위기보다는 뭔가 차분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이끌어내고 있는데요.앨범마다 확실한 컨셉 또한 플러스 요점이고, 멤버들이 너무 잘 소화하고 있는데 강력한 플러스 요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걱정되는 것은 데뷔부터 좋은 성적과 반응을 얻어 다음 앨범도 걱정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기대가 됩니다. 일레븐에서 이어온 탄탄한 스토리. 다음엔 어떤 콘셉트일까? 어떤 스토리로 이어질까 기대가 됩니다. 아이오아이에서 각자의 그룹으로 돌아간 멤버들의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결국엔 개인으로 살아 남은 멤버들이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아이브에서 장원영, 안유진도 우려의 시선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데뷔하면서 그런 시선들은 순식간에 뒤 바뀌었습니다. 4세대 걸그룹 중 핵심 멤버인 장원영의 역할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신인이지만 수록곡 Royal에 멤버 가을과 레이 님이 참여하기도 했습니다.멤버들의 개인 역량도 참으로 기대가 되는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소속사 스타쉽의 날이 갈수록 발전하는 콘셉트, 스타일링에 감탄합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비하인드 스토리 하나 얘기하자면 솔로가수 선미 님이 LOVE DIVE 데모곡을 받았었다고 얘기했었는데요. 이 곡이 좋았지만 솔로로 부르는 것보다 그룹에 더 어울릴 것 같아서 반려했다고 합니다. 선미님이 했으면 어떤 스타일이 나왔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선미님은 6월 29일 '열이 올라요'로 컴백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